▲ 보스턴 셀틱스의 현재이자 미래인 제이슨 테이텀.
▲ 보스턴 셀틱스의 현재이자 미래인 제이슨 테이텀.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대진표가 완성됐다.파워볼

보스턴 셀틱스는 12일(한국 시간) 미국 올랜도 어드벤트헬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9-20 NBA(미국프로농구)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2라운드 7차전에서 토론토 랩터스를 92-87로 이겼다.

4승 3패로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막차를 탄 팀은 보스턴이었다. 동부 3번 시드 보스턴은 2번 시드 토론토를 상대로 업셋을 달성했다. 보스턴은 미리올라와 있는 마이애미 히트와 파이널 진출을 앞두고 다툰다.

제이슨 테이텀이 29득점 12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제일린 브라운은 21득점 8리바운드 4스틸로 공수에서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디펜딩 챔피언 토론토의 올 시즌은 이대로 끝이 났다. 프레드 벤블릿이 20득점 3리바운드 6어시스트로 분전했지만 카일 라우리(16득점 6리바운드 4어시스트), 파스칼 시아캄(13득점 11리바운드 3어시스트)의 저조한 득점이 아쉬웠다.

6차전까지 치르며 접전을 펼친 두 팀 선수들의 체력은 떨어져 있었다. 양쪽 다 야투가 쉽게 들어가지 않으며 저득점 경기를 했다.

7차전도 접전이었다. 어느 한 팀도 크게 달아나지 못했다. 경기 종료 1분 안쪽으로 남은 상황에서 보스턴이 89-87로 근소하게 앞섰다.

마커스 스마트가 노먼 파웰의 속공 레이업을 블록슛하며 동점을 막았다. 보스턴은 이어진 공격에서 그랜트 윌리엄스가 자유투 2구를 모두 놓쳤지만 테이텀이 귀중한 공격리바운드를 잡으며 다시 반칙을 얻어냈다.

토론토는 작전 타임을 부르지 않고 공격을 강행했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뒤늦게 반칙 작전을 했지만 이미 승리의 추가 기운 뒤였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스페인 라리가 발렌시아 미드필더 이강인(19)이 새로운 등번호로 2020-21시즌을 맞이한다. 과연 주전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인가.

라리가는 11일(한국시간) 발렌시아의 등번호를 공개했다. 2019-20시즌까지 16번을 달았던 이강인은 이번 시즌부터 20번을 달고 그라운드를 누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충분한 출전시간을 얻지 못했다. 총 24경기에 출전해 2골을 기록했다. 이중 선발로는 단 6경기에 그쳤다. 일부 프랑스 언론은 이강인이 리그1으로 이적할 수 있다고 보도를 했다.

이강인이 2020-21시즌부터 등번호 20을 달고 출전한다. 사진=AFPBBNews=News1
이강인이 2020-21시즌부터 등번호 20을 달고 출전한다. 사진=AFPBBNews=News1

하지만 올시즌 이강인의 입지는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발렌시아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일부 주전 선수들을 이적시켰다. 다니 파레호와 프란시스 코클랭이 비야레알로 떠났으며 공격수 호드리구가 리즈 유나이티드 이적했다. 게다가 경쟁자였던 페란 토레스가 맨체스터 시티로 이적했다.파워볼사이트

발렌시아 고위층도 이강인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스페인 ‘플라사 데포르티바’에 따르면 “피터 림 구단주는 이강인의 재계약을 지시했으며 팀을 대표하는 선수가 되길 바란다”라고 보도했다. 발렌시아와의 계약 기간이 2022년까지인 이강인은 현재 발렌시아와 재계약을 할 가능성이 크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열린 프리시즌 경기에서 이강인은 신뢰를 듬뿍 얻었다. 사령탑에 오른 하비 그라시아 감독이 이강인에게 충분한 출전시간을 부여했다. 이강인은 그 기대에 부응했다.

특히 지난달 31일 레반테와의 경기에서 주장 완장을 달고 출전했으며 마지막 연습경기인 6일 카르타헤나와의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3-1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강인은 “나뿐만 아니라 동료들도 좋은 몸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라리가에서 경쟁할 수 있을 만큼 준비를 잘했다”라고 말했다.

올시즌 이강인은 본격적으로 주전 경쟁에 나선다. 신뢰를 얻은 만큼 프리시즌에서의 활약을 계속해서 보여준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

발렌시아는 오는 14일 오전 4시 레반테와의 라리가 1라운드 홈경기를 시작으로 이번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과연 이강인이 이 경기에서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dan0925@maekyung.com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 런던 | AFP연합뉴스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 런던 | AF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토트넘 레전드 글렌 호들이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에게 조언했다.파워볼실시간

11일(현지시간) 영국 ‘더선’에 따르면 호들은 개인 팟캐스트 방송을 통해 “무리뉴가 토트넘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려면 제2의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호들은 현재 토트넘에 창의적인 패스를 넣어줄 중앙 미드필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토트넘은 지난 1961년 이후 60년 간 잉글랜드 리그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하고 있다. 지난 2008년에는 잉글랜드 리그컵을 들어올렸지만 그 후 12년간 아무 우승컵도 손에 쥐지 못했다. 호들은 무리뉴가 토트넘에 우승컵을 안길 지도자로 평가하고 있다. 호들은 “토트넘이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지만 이번 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팀이 6~8개나 되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니다”라고 평했다.

호들은 토트넘이 우승을 위해 중앙 미드필더와 레프트 백의 영입 필요성을 설토했다. 그는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은 우승할 수 있는 팀으로 만들고 있다. 다만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는 공격수들이 있지만 미드필드 중심에서 창의적인 불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1월 이탈리아 세리에A 인테르 밀란으로 옮긴 에릭센의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호들은 “에릭센은 창조적인 천재였다. 그는 알리와 해리 케인으로부터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었고 그들에게 많은 기회를 열어줬다”고 부연했다. 호들은 이어 “무리뉴는 델레 알리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야 하고 루카스 모우라도 꾸준히 훈려시켜야 한다. 나는 아직 무리뉴가 미드필더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길 선수를 찾지 못했다고 본다”며 지오바니 로 셀소의 넓지 못한 시야를 지적했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잠실, 한용섭 기자]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는 12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맞대결을 한다. 

삼성은 최근 4연패에 빠졌다. 마운드 붕괴가 주된 원인이다. 특히 10~11일 부산 원정에서 롯데에 한 이닝 9실점, 10실점 참사를 겪으며 이틀 연속 역전패를 당했다. 

LG는 전날 윌슨이 대량 실점하면서 키움에 패배, 2위에서 3위로 밀려났다. 

그런데 이날 오후 잠실구장에 비가 내리고 있어 정상 개최가 불투명하다. 그라운드에는 방수포가 깔려 있고, 양 팀 선수들은 실내에서 훈련을 했다. 삼성 선수단은 잠실구장에 도착해 2층 실내 복도에서 몸을 풀었다. 

저녁까지 비 예보가 있어서 오후 5시 정상 개최가 힘들 수도 있다. 그라운드 정비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 지연 개최 가능성도 있다. 

한편 이날 경기가 만약 우천 취소된다면, 13일 더블헤더가 아닌 14일 월요일 경기로 재편성된다. 삼성이 지난 9일 한화와 더블헤더를 한 차례 치렀기에 일주일에 더블헤더를 2번 할 수가 없다. 

/orange@osen.co.kr

[마이데일리 = 고척돔 이후광 기자] 키움 외국인타자 에디슨 러셀이 휴식 차 선발에서 제외됐다.

키움 히어로즈는 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7번째 맞대결을 치른다.

키움은 서건창(지명타자)-김혜성(2루수)-김하성(유격수)-이정후(우익수)-김웅빈(1루수)-허정협(좌익수)-전병우(3루수)-박동원(포수)-박준태(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투수는 에릭 요키시.

외국인타자 러셀이 선발에서 제외된 게 눈에 띈다. 키움 손혁 감독은 “최근 움직임을 보고 하루 정도 쉬면 좋겠다고 판단했다. 조금 피곤한 느낌”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러셀은 지난 10일 잠실 LG전 실책 여파로 11일 유격수가 아닌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전날 경기력은 큰 문제가 없어보였지만, 손 감독은 선발 제외를 결정했다.

이에 9명 전원이 국내선수로 구성됐다. 러셀은 경기 후반 대타로 힘을 보탤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